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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페이]결제실패 에러 코드별 사유_첨부파일 참고
관리자
2024-05-07 17:41
조회 1,372
안녕하세요. 페이투페이 입니다.
결제 실패시 확인되는 오류코드에 대한 세부 내용입니다.
※ 첨부파일에는 신용카드D,신용카드K, 가상계좌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을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통내용>
서비스 | errorCode | 상태 | 오류 메시지 | 상세내역 |
공통 | 9001 | 승인 | 전문에 오류가 있습니다. | 필수 파라미터 값 누락 혹은 카드정보 오입력 |
취소 | 전문에 오류가 있습니다. | 필수 파라미터 값 누락 | ||
9002 | 공통 | 등록되지 않은 가맹점 입니다. | 서비스 미오픈 CPID | 영업담당자 측으로 문의 | |
9003 | 공통 | 서비스 계약상태를 확인하세요. | 서비스 중지, 폐업 처리된 CPID로 요청 시 발생 | |
승인 | 암호화 KEY 등록 후 사용 하세요. | 상점관리자 암호화 키 값이 등록되지 않았을 경우 발생 | ||
취소 | 상세정보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010 | 공통 | 전문에 오류가 있습니다. | 필수 파라미터 값 누락 혹은 파이프라인 사용 시 ( | ) | |
9011 | 공통 | 전문에 오류가 있습니다. | 필수 파라미터 값 누락 혹은 파이프라인 사용 시 ( | ) | |
9012 | 공통 | 전문에 오류가 있습니다. | 필수 파라미터 값 누락 | |
9020 | 공통 | 이미 처리된 주문번호 입니다. | 처리 완료 된 주문번호 | 중복 결제or 취소 요청 시 발생 | |
9023 | 공통 | 금액 항목에 오류가 있습니다. | CPID 내부에 설정 된 최소한도 금액or 최대한도 금액 초과 시 발생 | |
10원 미만은 결제 불가합니다. | ||||
9024 | 승인 | 인증한 금액과 요청한 금액이 다릅니다. | 카드사 인증 완료 된 금액과 결제 금액이 상이 할 경우 발생 | |
취소 | 요청 금액이 잘못 되었습니다. | 취소 요청 금액이 잘못 들어왔거나, 0원일 때 발생 | ||
취소 | 요청 금액이 0원 입니다. | |||
취소 | 취소 금액 오류 | |||
9029 | 취소 | 상점의 취소가능 금액이 부족 합니다. (취소제한정책) | CPID 내에 상계처리 할 금액이 없는 경우 발생 | 영업담당자 측으로 문의 | |
9031 | 공통 | 2차 PG 하위가맹점 사업자번호 입력값을 확인하세요 | CPID 내에 설정 누락으로 인한 영업담당자 측으로 확인요청 | |
9032 | 공통 | 거래차단 2차 PG하위가맹점 사업자 입니다. | 거래 차단 된 사업자번호로 발행 된 CPID로 결제 요청 시 발생 | |
9033 | 공통 | SUB_CPID 등록 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장바구니 결제 시 SUB 상점아이디 값이 일치 하지 않을 경우 | |
9034 | 공통 | 장바구니결제 합계 금액 오류 | 장바구니 결제 시 결제 합계 금액이 차이가 발생될 경우 | |
9035 | 공통 | 장바구니 결제는 SUB_CPID 정보가 필요합니다. | 장바구니 결제 시 SUB 상점아이디 값 누락 시 발생 | |
9036 | 공통 | 장바구니 결제는 SUB_CPID로 결제 불가합니다. | 장바구니 결제 시 SUB_CPID 값으로 결제 요청 시 발생 | |
9037 | 승인 | 복합과세의 비과세금액 오류가 있습니다. | 복합과세 중 비과세 금액 설정 불일치 | |
9038 | 공통 | 과세_비과세 정보 불일치 | 과세여부 항목 불일치 | |
9039 | 공통 | 환금성 상점에 대한 카드사별 한도 조회오류입니다. | 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 |
9040 | 공통 | 즉시할인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 |
9041 | 공통 | 상점 암호화키 취득실패입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042 | 공통 | 카드사별 할부 정보 취득 오류입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043 | 공통 | 요청한 금액이 0원 입니다. | 결제 금액이 0원이 아닌지 체크 | |
9101 | 공통 | 상점 정보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상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TAXFREECD) | CPID 내에 설정된 과세여부와 요청된 TAXFREECD 값이 다를 경우 발생 | |
9102 | 공통 | 상품 구분 정보가 다릅니다. 해당 상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RODUCTTYPE) | CPID 내에 설정된 상품구분과 요청된 PRODUCTTYPE 값이 다를 경우 발생 | |
9103 | 공통 | 과금유형 정보가 다릅니다. 해당 상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BILLTYPE) | CPID 내에 설정된 과금유형과 요청된 BILLTYPE 값이 다를 경우 발생 | |
9104 | 공통 | 인증 유형 정보가 다릅니다. 해당 상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ERTTYPE) | CPID 내에 설정된 인증유형과 요청된 CERTTYPE 값이 다를 경우 발생 | |
9105 | 공통 | 인증 유형 오류 입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110 | 공통 | 카드사 연결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112 | 취소 | 이미 취소 되었습니다. | 이미 취소 된 거래 건 | |
9113 | 취소 | 승인내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114 | 취소 | 취소금액이 결제금액을 초과합니다. | 취소금액이 결제금액을 초과합니다. | |
9115 | 취소 | 취소 과세금액이 과세 잔액보다 큽니다. | 취소 과세금액이 과세 잔액보다 큽니다. | |
취소 비과세금액이 비과세 잔액보다 큽니다. | 취소 비과세금액이 비과세 잔액보다 큽니다. | |||
비과세금액이 전체 취소금액보다 큽니다. | 비과세금액이 전체 취소금액보다 큽니다. | |||
9116 | 취소 | 거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부분 취소 금액이 상이합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117 | 승인 | 연동방식(LINK/API) 정보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상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취소 | 복합과세 과금금액이 과세+비과세 합계금액과 불일치합니다. | 복합과세 과금금액이 과세+비과세 합계금액과 불일치합니다. | ||
9118 | 승인 | 중복 승인요청 건 입니다. | 중복 승인요청 건 입니다. | |
취소 | 중복 취소 요청하였습니다. | 중복 취소 요청하였습니다. | ||
9119 | 공통 | 해당 거래번호가 처리 중입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123 | 승인 | 할부 개월 수 입력 오류 입니다. | 할부 개월 수 입력 오류 입니다. | |
9124 | 승인 | 최대 할부개월이 초과되었습니다. 최대 할부개월은 00개월 입니다. | 최대 할부 개월 확인 필요 시 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 |
9125 | 승인 | 할부개월 정보가 주문내역과 다릅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126 | 승인 | 카드사 할부개월이 초과되었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127 | 승인 | AUTOKEY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고객분 카드 재발급, 도난신고, 유효기간 만료등의 사유 | 카드가 사용가능한 카드인지 재확인 필요 | |
9128 | 공통 | 해당 상점에서는 사용불가 카드입니다. 해당 상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오류 발생 카드사 미오픈 | 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 |
9129 | 공통 | 동일 카드번호로 중복 거래 불가합니다. | 중복 결제에 대한 설정을 막아둔 CPID | |
이미 승인된 거래번호 입니다. | 중복 결제에 대한 설정을 막아둔 CPID | |||
9130 | 공통 | 거래차단된 카드 입니다. | 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 |
9301 | 공통 | 결제 한도가 초과 되었습니다. | 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 |
9302 | 공통 | 카드정보 복호화 실패입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303 | 공통 | 카드 유효기간 복호화 실패입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304 | 공통 | 카드 비밀번호 복호화 실패입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305 | 공통 | 상점 고객ID별 월한도 금액이 초과 되었습니다. | 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 |
9306 | 공통 | 상점 1회 결제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 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 |
9306 | 공통 | 상점 1회 결제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 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 |
9307 | 공통 | 미납내역이 있어 결제 할 수 없습니다. [1588-5984] | 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 |
9308 | 공통 | 상점 사업자번호별 월한도 금액이 초과 되었습니다. | 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 |
9887 | 공통 | 내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888 | 공통 | 제휴사와의 처리하는 과정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889 | 공통 | 제휴사와의 처리하는 과정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991 | 공통 | 내부 점검 중이므로, 잠시후에 취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992 | 공통 | 최종 부분취소 거래가 아닙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993 | 승인 | 내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취소 | 부분 취소 금액이 상이합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994 | 승인 |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취소 | 당일 취소건은 원복 불가합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995 | 승인 | 내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취소 | 카드정보 복호화 실패되었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996 | 승인 | 내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취소 |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997 | 승인 | 내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취소 | 한도 초과로 원복이 불가합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998 | 공통 |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 |
9999 | 공통 |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발생 원인 : [잘못된 예] 1. 상점ID는 운영서버 – 결제 창 호출 주소는 개발서버(apitest.kiwoompay.co.kr/pay/ready)인 경우 2. 상점ID는 개발서버 - 결제 창 호출 주소는 운영서버(api.kiwoompay.co.kr/pay/ready)인 경우 3. 1번, 2번 경우에 모두 해당 안되는 경우 - 개발/운영 상점ID에 해당 결제수단이 없거나 서비스 가능 상태가 아닌 경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