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센터 > FAQ
FAQ >

[키움페이]결제실패 에러 코드별 사유_첨부파일 참고

관리자 2024-05-07 17:41 조회 1,372

안녕하세요. 페이투페이 입니다.

 

결제 실패시 확인되는 오류코드에 대한 세부 내용입니다.

※ 첨부파일에는 신용카드D,신용카드K, 가상계좌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을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통내용>

 

서비스errorCode상태오류 메시지상세내역
공통
9001
승인전문에 오류가 있습니다.필수 파라미터 값 누락 혹은 카드정보 오입력
취소전문에 오류가 있습니다.필수 파라미터 값 누락
9002공통등록되지 않은 가맹점 입니다.서비스 미오픈 CPID | 영업담당자 측으로 문의
9003
공통서비스 계약상태를 확인하세요.서비스 중지, 폐업 처리된 CPID로 요청 시 발생
승인암호화 KEY 등록 후 사용 하세요.상점관리자 암호화 키 값이 등록되지 않았을 경우 발생
취소상세정보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010공통전문에 오류가 있습니다.필수 파라미터 값 누락 혹은 파이프라인 사용 시 ( | )
9011공통전문에 오류가 있습니다.필수 파라미터 값 누락 혹은 파이프라인 사용 시 ( | )
9012공통전문에 오류가 있습니다.필수 파라미터 값 누락
9020공통이미 처리된 주문번호 입니다.처리 완료 된 주문번호 | 중복 결제or 취소 요청 시 발생
9023
공통
금액 항목에 오류가 있습니다.
CPID 내부에 설정 된 최소한도 금액or 최대한도 금액 초과 시 발생
10원 미만은 결제 불가합니다.
9024
승인인증한 금액과 요청한 금액이 다릅니다.카드사 인증 완료 된 금액과 결제 금액이 상이 할 경우 발생
취소요청 금액이 잘못 되었습니다.
취소 요청 금액이 잘못 들어왔거나, 0원일 때 발생
취소요청 금액이 0원 입니다.
취소취소 금액 오류
9029취소상점의 취소가능 금액이 부족 합니다. (취소제한정책)CPID 내에 상계처리 할 금액이 없는 경우 발생 | 영업담당자 측으로 문의
9031공통2차 PG 하위가맹점 사업자번호 입력값을 확인하세요CPID 내에 설정 누락으로 인한 영업담당자 측으로 확인요청
9032공통거래차단 2차 PG하위가맹점 사업자 입니다.거래 차단 된 사업자번호로 발행 된 CPID로 결제 요청 시 발생
9033공통SUB_CPID 등록 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장바구니 결제 시 SUB 상점아이디 값이 일치 하지 않을 경우
9034공통장바구니결제 합계 금액 오류장바구니 결제 시 결제 합계 금액이 차이가 발생될 경우
9035공통장바구니 결제는 SUB_CPID 정보가 필요합니다.장바구니 결제 시 SUB 상점아이디 값 누락 시 발생
9036공통장바구니 결제는 SUB_CPID로 결제 불가합니다.장바구니 결제 시 SUB_CPID 값으로 결제 요청 시 발생
9037승인복합과세의 비과세금액 오류가 있습니다.복합과세 중 비과세 금액 설정 불일치
9038공통과세_비과세 정보 불일치과세여부 항목 불일치
9039공통환금성 상점에 대한 카드사별 한도 조회오류입니다.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9040공통즉시할인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9041공통상점 암호화키 취득실패입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042공통카드사별 할부 정보 취득 오류입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043공통요청한 금액이 0원 입니다.결제 금액이 0원이 아닌지 체크
9101공통상점 정보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상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TAXFREECD)CPID 내에 설정된 과세여부와 요청된 TAXFREECD 값이 다를 경우 발생
9102공통상품 구분 정보가 다릅니다. 해당 상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RODUCTTYPE)CPID 내에 설정된 상품구분과 요청된 PRODUCTTYPE 값이 다를 경우 발생
9103공통과금유형 정보가 다릅니다. 해당 상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BILLTYPE)CPID 내에 설정된 과금유형과 요청된 BILLTYPE 값이 다를 경우 발생
9104공통인증 유형 정보가 다릅니다. 해당 상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ERTTYPE)CPID 내에 설정된 인증유형과 요청된 CERTTYPE 값이 다를 경우 발생
9105공통인증 유형 오류 입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110공통카드사 연결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112취소이미 취소 되었습니다.이미 취소 된 거래 건
9113취소승인내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114취소취소금액이 결제금액을 초과합니다.취소금액이 결제금액을 초과합니다.
9115
취소
취소 과세금액이 과세 잔액보다 큽니다.취소 과세금액이 과세 잔액보다 큽니다.
취소 비과세금액이 비과세 잔액보다 큽니다.취소 비과세금액이 비과세 잔액보다 큽니다.
비과세금액이 전체 취소금액보다 큽니다.비과세금액이 전체 취소금액보다 큽니다.
9116
취소
거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부분 취소 금액이 상이합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117
승인연동방식(LINK/API) 정보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상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취소복합과세 과금금액이 과세+비과세 합계금액과 불일치합니다.복합과세 과금금액이 과세+비과세 합계금액과 불일치합니다.
9118
승인중복 승인요청 건 입니다.중복 승인요청 건 입니다.
취소중복 취소 요청하였습니다.중복 취소 요청하였습니다.
9119공통해당 거래번호가 처리 중입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123승인할부 개월 수 입력 오류 입니다.할부 개월 수 입력 오류 입니다.
9124승인최대 할부개월이 초과되었습니다. 최대 할부개월은 00개월 입니다.최대 할부 개월 확인 필요 시 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9125승인할부개월 정보가 주문내역과 다릅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126승인카드사 할부개월이 초과되었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127승인AUTOKEY가 존재하지 않습니다.고객분 카드 재발급, 도난신고, 유효기간 만료등의 사유 | 카드가 사용가능한 카드인지 재확인 필요
9128공통해당 상점에서는 사용불가 카드입니다. 해당 상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오류 발생 카드사 미오픈 | 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9129
공통
동일 카드번호로 중복 거래 불가합니다.중복 결제에 대한 설정을 막아둔 CPID
이미 승인된 거래번호 입니다.중복 결제에 대한 설정을 막아둔 CPID
9130공통거래차단된 카드 입니다.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9301공통결제 한도가 초과 되었습니다.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9302공통카드정보 복호화 실패입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303공통카드 유효기간 복호화 실패입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304공통카드 비밀번호 복호화 실패입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305공통상점 고객ID별 월한도 금액이 초과 되었습니다.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9306공통상점 1회 결제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9306공통상점 1회 결제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9307공통미납내역이 있어 결제 할 수 없습니다. [1588-5984]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9308공통상점 사업자번호별 월한도 금액이 초과 되었습니다.영업담당자측으로 문의
9887공통내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888공통제휴사와의 처리하는 과정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889공통제휴사와의 처리하는 과정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991공통내부 점검 중이므로, 잠시후에 취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992공통최종 부분취소 거래가 아닙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993
승인내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취소부분 취소 금액이 상이합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994
승인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취소당일 취소건은 원복 불가합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995
승인내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취소카드정보 복호화 실패되었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996
승인내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취소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997
승인내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취소한도 초과로 원복이 불가합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998공통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기술지원팀 : support@kiwoompay.co.kr로 문의
9999공통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발생 원인 : [잘못된 예]
1. 상점ID는 운영서버 – 결제 창 호출 주소는 개발서버(apitest.kiwoompay.co.kr/pay/ready)인 경우
2. 상점ID는 개발서버 - 결제 창 호출 주소는 운영서버(api.kiwoompay.co.kr/pay/ready)인 경우
3. 1번, 2번 경우에 모두 해당 안되는 경우 - 개발/운영 상점ID에 해당 결제수단이 없거나 서비스 가능 상태가 아닌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