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센터 > Storytelling
Storytelling >

[페이투페이] 보증보험 가입이 꼭 필요한가요?

관리자 2024-07-09 17:47 조회 416
댓글 0 URL복사


PG사는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결제를 중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 보증보험이라는 제도를 활용합니다.

* 보증보험은 PG사와 계약 시 가맹점에서 필수로 가입해야만 합니다.

보증보험이 필요한 이유

1. 소비자 보호

- 결제대금 미반환 방지 : 가맹점이 부도나 사기 등으로 인해 소비자에게 결제 대금을 환불하지 못할 경우,
  보증보험을 통해 소비자가 피해를 보는 것을 최소화합니다.
- 상품 미배송 방지 : 가맹점이 상품을 배송하지 않거나, 불량품을 배송하는 등의 사고가 발생했을 때,
  소지자는 보증보험을 통해 피해를 구제 받을 수 있습니다.

2. PG사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

리스크 관리 : 가맹점의 부도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금전적인 손실을 최소화하고자 보증보험을 통해 PG사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보장합니다.
- 신뢰도 향상 : 소비자에게 안전한 결제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PG사의 신뢰도를 높입니다.

3. 가맹점의 안심

- 책임 분산: 가맹점은 보증보험 가입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책임을 분산하고, 안심하고 사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PG사 가입 보증보험의 세부 사항

1. 보증보험은 보통 1년 단위로 계약 년마다 별도 갱신이 필요합니다.
2. ‘보증보험 금액’은 업체가 PG사에게 최대로 정산받을 수 있는 한도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1,000만 원의 보증보험을 들었다면 가맹점은 월마다 1,000만 원의 매출을 PG사에서 
      정산받을 수 있습니다. (연 단위로 1.2억을 정산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달에 갑자기 1,800만 원의 매출이 발생했다면, 1,000만 원까지는 정산 입금이 되고 
     나머지 800만 원의 매출은 익월에 정산받게 됩니다.

3. 보증보험은 각 PG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지지만, Pay2Pay 가맹 고객님은 어느 곳에 가입하셔도
   연 0.715% 동일한 이율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정산 한도 변경
  
매출의 변화에 따라 정산 한도 조정이 필요한 경우, 가입하신 PG사에 문의해 직접 증/감액을 요청하면
됩니다.
    
요약하면

PG사 보증보험은 소비자, PG사, 가맹점 모두에게 유익한 제도입니다소비자는 안심하고 결제를 할 수 있고, 
PG사는 안정적인 사업 운영이 가능하며, 가맹점은 책임을 분산하여 사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1. 보증보험 가입은 정산을 받기 위해 필수로 진행해야 함.
2. 보증보험 가입 및 갱신은 1년 단위
3. 정산 한도 변경이 필요한 경우 PG사로 문의하여 변경함.

  > PG사별 보증보험증권 가입 방법 안내 바로가기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