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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투페이 가맹점 회원가입 웰컴2차

이용약관

1장 총칙


1 (목적)

이 약관은 ()이로홀딩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로홀딩스"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Pay2Pay회원"(이하 "회원")이란 Pay2Pay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이로홀딩스"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로홀딩스에서 운영하는 Pay2Pay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자(개인,법인)입니다.


2."서비스"라 함은 PG사 가입 및 결제연동 플랫폼으로,구현되는 결제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통해 "이로홀딩스"가 운영하고 제공하는 결제시스템을 말합니다.


3."가맹점"라 함은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 대금을 받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4."구매자"라 함은 가맹점의 고객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를 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5."아이디"라 함은 "회원" "서비스" 로그인과 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이메일, 사업자번호, 휴대전화번호 또는 회원이 지정한 영문숫자조합을 의미합니다.


6."결제정보"라 함은 결제를 위해 구매자가 입력한 카드정보 또는 휴대폰결제 정보를 말합니다.

 

7."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이하 “PG’)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약관의 게시와 개정)

 

1."이로홀딩스"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가입 또는 결제화면에 게시합니다.

 

2.본 약관은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약관에 동의 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본 약관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로홀딩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일정기간 서비스 내 로그인 시 동의창 또는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이로홀딩스"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로홀딩스"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로홀딩스"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의 해석)

 

1.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통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장 서비스 이용계약


5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및 승낙, 거부, 유보)

 

1.이용계약은 "회원"이 서비스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는 것으로써 체결됩니다.

 

2."이로홀딩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결제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결제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이로홀딩스"의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타인의 휴대폰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이로홀딩스"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3.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이로홀딩스" "회원"의 종류 가맹점 또는 구매자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명확인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진행하며, "이로홀딩스"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 이용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이로홀딩스"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5.2항과 제4항에 따라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유보한 경우, "이로홀딩스"는 원칙적으로 이를 서비스이용자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적 수단을 등을 통해 알리도록 합니다.

 

6.가맹점회원 중 법인은 사업자회원으로 가입 신청하여야 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도 그 사업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이로홀딩스"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주민등록증사본, 인감증명서, 통신판매업신고증사본, 결제 또는 판매대금 정산을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 명의의 계좌정보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상기 자료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6 (아이디 및 비밀번호)

 

1."이로홀딩스"는 회원이 원활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아이디는 실사 1사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이로홀딩스"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이로홀딩스" "이로홀딩스"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아이디개설에 따른 가입비는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7 (등록비/관리비의 청구 및 반환)

 

1.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로홀딩스는  "회원"에게 등록비나 관리비를 청구할 수 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원"이 중지된 서비스에 대한 재사용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 "이로홀딩스"에게 추가 계정 또는 추가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기타 본 계약의 체결과 연장에 있어 이로홀딩스에게 별도의 비용이 발생되는 경우

 

2"회원"이 납부한 등록비는 이로홀딩스의 귀책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 여부에 관계없이 환불하지 않는다.


8 (계약해제, 해지 등)

 

1."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로홀딩스"는 관련법률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하여야 합니다.

 

2.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거래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Pay2Pay서비스


9 (Pay2Pay서비스 내용)

 

1."Pay2Pay"PG사 가입 및 결제연동 플랫폼으로, 구현되는 결제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통해 "이로홀딩스"가 운영하고 제공하는 결제시스템을 말합니다..

 

2."Pay2Pay"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3."Pay2Pay"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Pay2Pay서비스"를 통해 "가맹점"에게 "PG별로 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며, 어떠한 경우에도 "가맹점" "구매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4."이로홀딩스"가맹점에게 결제를 할 수 있는 PG사 결제시스템를 제공하는 서비스 이므로 가맹점구매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상품의 매매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가맹점구매자 부담하고 "이로홀딩스"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가맹점구매자간에 이루어진 상품의 매매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10 (가맹점의 의무)

 

1.가맹점의 의무

 

가맹점은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 및 "이로홀딩스"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관련 법령, 이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가맹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로홀딩스"는 가맹점이 등록한 내용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맹점은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이로홀딩스"가 보증이나 대리를 하였음을 인지하게 하는 내용을 게재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맹점은 구매자의 거래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이를 타당한 이유 없이 거부하여서는 안되며, 부당한 요금을 요구하여서는 안됩니다.

 

가맹점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상품의 매매와 관련한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동안 필요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가맹점은 적법한 구매자를 대상으로만 구매요청을 하여야 하며,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구매요청을 함으로 인하여 구매자와 "이로홀딩스"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가맹점은 구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구매자와 "이로홀딩스"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11 (구매 및 대금결제)

 

1."이로홀딩스"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거래가 가능한 결제수단을 제공하며, 가맹점은 "이로홀딩스"가 정하는 범위내에서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가맹점은 구매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정확한 상품명과 결제금액의 입력 후 구매자에게 구매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3.구매자가 상품의 대금결제를 완료한 것은 가맹점이 제공한 상품 정보와 판매 조건 등에 동의한 것이며, "이로홀딩스"는 상품의 품질과 성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4.구매자는 가맹점이 허가하는 결제수단 내에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취소/환불 및 반품)

 

1.구매자는 전화 등의 수단을 통해 가맹점에게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가맹점이 판매취소를 해야 취소처리가 됩니다.

 

2.가맹점은 구매자 요청, 상품 재고 부족 등의 사유로 판매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로홀딩스"는 즉시 취소처리 할 수 있습니다.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13 ("이로홀딩스"의 의무)

 

1."이로홀딩스"는 서비스 이용정책 또는 이용약관을 준수합니다.

 

2."이로홀딩스"는 관련법률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이로홀딩스"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이로홀딩스"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분쟁이 발생할 경우 분쟁의 원활한 해결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5."이로홀딩스"는 서비스 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이로홀딩스"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적 표시방법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4 ("회원"의 의무)

 

1."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도용

"이로홀딩스"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이로홀딩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이로홀딩스"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이로홀딩스"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회원" "비회원"은 관련법률,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이로홀딩스"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이로홀딩스"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서비스" 제공 등


15 ("서비스" 이용시간)

 

1."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이로홀딩스"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16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이로홀딩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이로홀딩스"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이로홀딩스"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이로홀딩스"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본조 1,2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중단 될 경우 는 제21["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7 ("회원"에 대한 통지)

 

1."이로홀딩스"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SMS(단문메세지), 모바일 단말기 어플리케이션 알림메세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이로홀딩스"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이로홀딩스"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8 (이용제한 등)

 

1."이로홀딩스"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로홀딩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그 목적에 벗어나거나 위배하여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방해하거나 침해한 경우

"회원" "이로홀딩스"의 권리나 명예, 정당한 이익을 방해 또는 침해하거나 "이로홀딩스"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 하거나 방해하고자 시도한 경우

"회원"이 사회의 안녕질서,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기타 회원이 법령 및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이로홀딩스"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홀딩스"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3."이로홀딩스"가 회원 자격을 일시정지.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이로홀딩스"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통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이 모두 소멸되며, "이로홀딩스"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5."이로홀딩스"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이로홀딩스"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이로홀딩스"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이로홀딩스"가 인정하는 경우 "이로홀딩스"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장 개인정보 보호와 의무


19 (개인정보보호 의무)

 

1."이로홀딩스"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률 및 "이로홀딩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이로홀딩스"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로홀딩스"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당사 또는 제휴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당사,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4."이로홀딩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통망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회원"은 언제든지 "이로홀딩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로홀딩스"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이로홀딩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이로홀딩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이로홀딩스"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이로홀딩스"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로홀딩스"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이로홀딩스"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를 비롯하여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7."이로홀딩스"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21조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이 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이로홀딩스"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7장 기타


20 (책임제한)

 

1."이로홀딩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이로홀딩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이로홀딩스" "회원"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1 (준거법 및 재판관할)

 

1."이로홀딩스"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이로홀딩스"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이 약관은 20188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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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규정합니다.


㈜이로홀딩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주식회사 이로홀딩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페이투페이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각종 회원관리, 계약서 발송,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각 결제수단 별 상점 사업자 정보 등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조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개인정보 수집 항목

 

회사는 페이투페이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업무제휴 및 정산을 위해 아래와 같은 계약서류들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회원(법인/개인) : 인감 날인된 계약서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 신분증 또는 법인인감증명서 1, 통장사본 1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기록

 

(2)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문의상담), 서면양식,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팩스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휴사로부터 고객이 제시하는 개인정보 수집

 

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

 

세금계산서 발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부가가치세법

보존 기간 :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


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제4항 및 제18조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하여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위의 경우에도,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그의 이용목적,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사전에 고지하고 이에 대해 명시적인 방법으로 개별적 동의를 얻습니다. 이와 같은 모든 과정에 있어서 회사는 이용자의 의사에 반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동의의 범위를 벗어난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1)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무1 : PG사 가입

수탁업체명 : 키움페이, 다날, 한국정보통신, KG모빌리언스, 토스페이, 웰컴페이, 페이누리

 

위탁업무 2 : SMS안내문자 전송

수탁업체명 : 마이문자, 삼정데이타서비스㈜

 

위탁업체 3 : 오프라인 단말기

수탁업체명 : 티매치

 

위탁업무1 : 현금영수증 발급

수탁업체명 : (주)링크허브

 

 

(2)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겠습니다.

 

(3)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요구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삭제요구

처리정지 요구

 

(2)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수집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서면, 전화,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하여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5)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6)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 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7)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8)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암호화된 쿠키를 사용합니다.

 

(1)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 Edge : 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선택 > 추적 방지

- Chrome : 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선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선택

- Firefox : 옵션 메뉴 선택 > 개인정보 선택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조 개인정보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 또는 삭제하고 있으며, 분리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 1)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

 

(1)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리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 부서 : 개발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김광윤

전화번호 : 02-2065-1438

이메일 : sales@Pay2pay.co.kr

 

(2)정보주체는 회사의 페이투페이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리팀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1)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관리팀

담당자 : 김소영

전화번호 : 02-6093-3355

 

(2)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개인정보보호 포털' 웹사이트 (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12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당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

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8. 08. 01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공고일자 : 2018. 08.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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